안녕하세요. 리우입니다 : )
소방계획서는 소방관련법에 따라 소방점검 대상 건물의 소방계획서를 매년 작성 및 2년간 자체 보관 하여야 합니다.
오늘은 소방계획서 작성하는법, 작성 요령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소방계획서를 작성을 하려면 서식이 있어야 겠지요
한국소방안전원 홈페이지에 들어가시거나, 링크를 걸어놓았습니다.
소방계획서 작성시 필요한 사항부터 말씀드리고 약간의 예시를 첨부하겠습니다.
1. 대상 건축물의 건축물대장 (아래링크 참조)
2. 소방안전관리자 선임일자 및 자격번호
3. 관리주체 및 관리자의 전화번호
4. 소화설비(옥내소화전,스프링클)의 유무
5. 각 층별 소화기 수량
6. 수신기 위치
7. 자위소방대 구성으로 인한 근무자의 성함 및 전화번호
제 1장에서 수정해야할것은, 진한 검은글씨 입니다.
검은글씨를 건물에 맞게 수정해주시면 끝.
제 2장에서는 파란색 글씨를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는, 건축물 대장이 필요하니 민원24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무료로 열람 가능)
제 3장에서는 대상 건물의 자체점검 작동기능점검만 해당되는지, 종합정밀점검도 해당되는지 체크해주시고,
건출물대장에 나온 사용승인일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소방계획서 작성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미리미리 작성해 주시는건 어떨까요.?
'소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재감지기의 이해 (0) | 2020.05.31 |
---|---|
소방안전관리자, 보조자선임신고서 (0) | 2020.05.02 |
소방시설별 점검 장비 (0) | 2019.05.10 |
소방시설등의 자체점검 시 점검인력 배치기준 (0) | 2019.05.09 |
점검결과보고서의 제출 (0) | 2019.05.07 |
댓글